원장님 인사말

원장님 인사말

introduction

한양대학교 부동산융합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한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나라의 도시화율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보다 높습니다. 우리나라보다 도시화율이 높은 나라는 영국과 스웨덴이 있으나 연평균 도시인구 증가율은 우리나라가 이들 나라보다 높습니다.

이는 실질적으로 우리의 활동 대부분이 도시에서 발생함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그러한 활동들을 계획과 개발을 통해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유도하는 분야가 바로 도시 및 부동산 분야입니다.

도시와 부동산 분야는 독립된 별개의 뷴야가 아니라 사회전반에 걸쳐 융합적인 사고를 필요로 하는 복합적인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융복합은 우리 사회의 모든 분야에 핵심어가 되었습니다. 융복합적인 사고가 가장 필요한 분야 중의 하나가 바로 도시와 부동산 분야입니다.

부동산융합대학원은 융복합적인 학문 특성을 살려 증가하는 사회수요에 부응하고, 도시와 부동산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본 대학원은 도시·부동산개발전공, 도시·부동산빅데이터전공, 부동산자산관리전공, 부동산투자금융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학문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사회수요의 변화에 따라 추가적으로 융합전공을 설치 운영할 예정입니다.

4차산업혁명과 혁신경제시대에 걸맞는 높은 수준의 교육서비스 제공과 연구를 통해 명실상부한 도시 및 부동산 분야의 명문대학원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겠습니다.


부동산융합대학원의 가장 큰 자랑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우수한 교수진과 활발하게 활동하는 동문들에 있습니다. 모든 교수님들과 동문들은 여러분의 성공을 위해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본 대학원은 여러분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의 미래를 부동산융합대학원에서 펼치시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우리 대학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하며, 앞으로 부동산융합대학원이 도시 및 부동산 관련 학계와 실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들의 소통의 장이 될 수 있기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한양대학교 부동산융합대학원 원장 이명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