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2021년 귀속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안내

관리자 | 2022.01.04 10:15 | 조회 2389
2021년 귀속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안내



2021년 귀속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각 대학() RC 행정팀에서는 학생들에게 공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발급기간 : 2022. 1. 15() ~

2. 발급방법 및 유의사항 : 붙임 안내문 참조


. HY-in 포털에서 출력하는 경우

HY-in

(한양인)

포털

로그인

상단메뉴 중

증명발급

포털증명발급

(무료)’ 클릭

신청자정보에서

증명조직

대학/대학원

선택

증명서에서

교육비납입

증명서

선택 후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c1082cbd.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9pixel, 세로 22pixel

연도

2021

선택 > 확인 및 출력

LOGOUT


. 한양대학교 홈페이지(배너)에서 출력하는 경우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안내

배너 클릭

교육비

납입증명서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04133525566.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72pixel, 세로 40pixel 클릭

생년월일/ 학번/성명 입력

조회 및

출력

LOGOUT


2021년 귀속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는 포털로그인 없이 배너의 출력버튼을 클릭

하여 생년월일/학번/성명으로 조회 출력 가능
2021 이전의 교육비납입증명서는 [HY-in 포털에서 출력하는 방법]으로 기간에 상관

없이 항시 조회 출력 가능(, 포털 로그인 ID 및 비번 필요)

2022115() 부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에서도 동일한 내용의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가능(자녀 교육비 확인을 위한 부양가족 자료조회 제공동의 신청

절차 진행 후 조회가능 문의 : 국세청 상담센터 126)

위 방법을 이용하여 인터넷으로 출력하여야 하며, 재무팀 방문발급 또는 팩스발송 요청하는 것은 불가(동사무소의 팩스민원발급 대상 증명 아님)


. 단과대학() RC 행정팀에서 교내정보를 통해 확인 또는 발급하는 경우

한양대학교

교내정보

학사행정

증명

증명발급

증명서발급

증명조직

대학/대학원

선택

학번 조회

교육비

납입증명서

선택

매수 ‘1’

년도 ‘2020’

선택

증명서발급

클릭


3.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관련 유의사항


. 소득세법 제59조의4의 규정 개정(2016. 12. 20)으로 2017학년도부터 교육비 납입금액 계산시 아래의 등록금 대출을 받아 지급한 교육비는 세액공제 대상에서 제외

- 한국장학재단 취업 후 상환 학자금(든든학자금) 대출

- 한국장학재단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

- 한국장학재단 농어촌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

대학 계좌로 지급된 등록금 대출 뿐 아니라 학생 계좌로 지급된 기등록 등록금 대출도 차감


. 학비감면(고지서 감면) 장학 이외에도 학생에게 지급된 모든 장학금(계좌이체를 통한 직접지급(근로장학 포함), 장학수혜로 인한 한국장학재단 대출 상환금 )이 교육비납입증명서의 장학금 등 수혜액(B)’에 포함됨


. 공제대상 교육비부담액 계2021년 모든 학기를 합산하여 계산되며, 총교육비(A)’의 합계금액이 장학금 등 수혜액(B)’의 합계금액 보다 적은 경우 공제대상 교육비부담액(C)’ 합계금액은 ‘0’으로 표시


4. 협조 요청사항


. 학사팀 : 교육비납입증명서의 인터넷 발급수수료는 무료이므로 동사무소에서 수수료 납부후 팩스민원을 신청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의 방법 안내 요망


. 단과대학() RC 행정팀 : 게시판, 홈페이지, SMS 등을 통해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기간, 방법 및 유의사항을 적극 안내(연말정산 신고기간 임박하여 안내를 받지 못했다는 학부모 민원이 매년 많이 발생하고 있음)


. 2021년 귀속 교육비납입증명 발급안내 바로가기 : http://finance.hanyang.ac.kr/-10

 


붙 임 2021년 귀속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안내 1.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788개(9/39페이지)
공지사항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공지 [안내] 2024년 전기 신입학 면접 유의 사항 안내 관리자 262 2023.12.01 10:42
공지 [안내] 12/2(토) 신입학 면접으로 인한 강의실 변경 안내 관리자 337 2023.11.29 10:07
공지 [안내] 2023학년도 2학기 기말 강의평가 실시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372 2023.11.27 15:18
공지 [장학] 2024-1학기 장학대상자 서류 제출 안내 관리자 383 2023.11.27 15:12
공지 [안내] 논문 일정 안내 관리자 697 2023.11.06 11:32
공지 [필독] 2023-2 학사일정표 첨부파일 관리자 3011 2023.08.23 10:30
공지 [주차] 2023학년도 2학기 서울캠퍼스 주차 정기권 신청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2729 2023.07.31 09:44
공지 [필독] 2023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2814 2023.07.24 09:37
공지 [필독] 부동산융합대학원 평점평균 백분위 환산점수 환산식 개정 안내 관리자 3120 2023.06.01 18:01
공지 [필독] 학기 최대 이수 학점 변경 안내 관리자 4309 2023.03.30 15:09
공지 [3기 이상] 과정선택 절차 및 방법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6295 2022.09.26 18:46
공지 [안내] 주차 차량등록 하는 방법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5954 2022.09.07 18:19
공지 [안내] '헤이영캠퍼스'앱을 통한 메시지 수신방법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6004 2022.08.24 11:21
공지 [필독] 수강신청 접속방법 안내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8909 2022.02.15 11:22
공지 [필독안내] 학위취득을 위한 외국어시험 통과안내 관리자 9366 2022.01.13 16:41
공지 [안내] 교내 와이파이 접속 방법 안내 관리자 10021 2021.10.19 09:03
공지 [필독] 종합시험 및 학위취득시험 비대상 과목 안내 관리자 18516 2018.02.26 09:14
공지 [필독] 논문지도교수 배정 절차 변경 안내(2018학년도 1학기부터 적용 관리자 19604 2017.12.06 15:23
공지 [필독] 석사학위과정 연구등록제도 시행 안내 관리자 20646 2015.07.16 14:37
609 [필독] 2022학년도 1학기 서울캠퍼스 주차 정기권 신청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3138 2022.02.08 10:30
608 [안내] 백남학술정보관 제3회 연구윤리 세미나 온라인 개최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2027 2022.02.07 10:19
607 2022학년도 1학기 시간표 및 수강신청 안내 (2022.02.09.최종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6599 2022.01.25 13:46
606 [재입학] 2022학년도 1학기 재입학 신청 안내 관리자 2142 2022.01.20 14:46
605 [안내] HY-ON(하이온) LMS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관리자 836 2022.01.20 14:20
604 [필독안내] 2022학년도 신입생 온라인 폭력예방교육 관리자 3332 2022.01.20 14:17
603 [졸업] 2021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안내 [2/18(금)] 관리자 2313 2022.01.20 11:20
602 [과정변경] 2022년도 1헉기 과정변경신청서 제출안내[2/7(월)~2/ 관리자 2102 2022.01.19 13:57
601 [전공] 2022년도 1학기 전공변경 신청안내[2/7(월)~2/11(금) 관리자 2113 2022.01.19 13:49
600 [등록] 2022학년도 1학기 등록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4059 2022.01.19 13:38
599 [학적]2022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관리자 3034 2022.01.19 13:24
598 [안내] 백남학술정보관 등 방역패스 적용 일부 해제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1870 2022.01.19 10:44
597 [안내] HYU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강화 조치 3주 재연장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1757 2022.01.17 11:43
596 [안내] 교내 LED조명 교체공사에 따른 협조요청 관리자 1710 2022.01.17 11:41
595 [안내] 교내 이동통신 5G망 통신서비스 구축관련 협조요청(SKT) 첨부파일 관리자 2358 2022.01.13 11:09
594 [안내] 차량제한구역(공업센터 통제소~본관구역) 운영 강화 및 협조 안내 사진 관리자 2012 2022.01.10 10:08
593 [안내] HYU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강화 조치 2주 연장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2291 2022.01.06 16:53
>> [안내] 2021년 귀속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안내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2390 2022.01.04 10:15
591 [안내] 2022 편입학 필기시험 관련 건물사용 협조 요청 관리자 1892 2021.12.23 11:01
590 [안내] 2022년도 제11회 변호사시험 시행에 따른 협조 요청 관리자 1743 2021.12.22 1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