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2학기 등록안내(분할납부신청 포함)

관리자 | 2015.07.21 13:42 | 조회 1111

 

2015학년도 2학기 등록안내

 

  * 첨부. 등록금 납부 FAQ

 

 

유의 사항

.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 제28조에 의거 미등록 제적됩니다.

. 휴학 시 등록금 납부여부는 학생의 선택사항입니다. 등록금 납부 후 학기 개시 일부터 7주 이내

    휴학한 학생은 복학 시 해당학기 등록금 변동 시 차액 납부/환불 없이 복학수속만 하시면 됩니다.

. 당해 학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자는 해당 학기 등록을 필하여야 장학생으로 인정되며 등록을 완 료하지 않을 경우 해당

      학기의 장학 사항은 취소됩니다.

    (휴학 신청자도 정해진 기간 이내에 등록을 완료하지 않으면 선발된 장학 내역이 취소됨)

       . 휴학 당시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아서 등록을 완료한 학생은 이후 복학 학기에 타장학금을 받을

                수 없으며 타장학금을 수혜받기 위해 휴학 당시의 수혜 받았던 장학을 포기할 수 없습니다.

. 전과 및 전학 시, 기 선발된 장학금(실용인재 장학금, 한양브레인 장학금, 단과대학 학생회 장학금 등)은 취소되며 해

      당 학과의 타 학생이 추가 선발됩니다.

. 외국국적의 학부/대학원 재학생은 한국정부의 외국인 유학생 보험 의무화 정책에 따라 1학기 수강신청 전에 유학생 보

      험을 가입하여야 합니다.

     - 보험가입 사이트 www.foreignerdb.com/hanyang

     - 문의 : 국제협력팀 02)2220-0045~7

. 정부에서 대학()생의 고금리 대출 부담을 덜어주고자 전환대출 보증지원 등 금융지원방안을 마 련하여 시행중이며,

      고금리 전환대출 문의는 신용회복위원회(cyber.ccrs.or.kr) 1600-5500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 일정

1. 등록 일정

구 분

대 상 자

기 간

비 고

등록금 고지서

출력

(인터넷출력 및 앱 확인)

재학생(휴학생 제외)

2015.8.6() 10:00 부터

. 등록금고지서 확인

1) HY-in 로그인 - MY-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 출력

2)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배너

‘2015-2 재학생 등록안내클릭

3) SMART CAMPUS 앱 설치 후 고지서 확인

고지서 우편발송 안 함

학업연장 재수강자

2015.9.18() 10:00 부터

등록금 납부

재학생

2015.8.19() ~ 8.26()

. 신한은행에 한함

. 본인의 등록금 가상계좌로 입금

. 학업연장 재수강자는 최종 수강

신청 종료 후 학점별로 등록금이

책정됨

추가등록기간 :

2015.8.27() ~ 9.2()

학업연장 재수강자

2015.9.22() ~ 9.24()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및 확인방법(86일부터 출력가능)

. HY-in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HY-in

LOGIN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

MY-

등록/장학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확인 및 출력

.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배너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2015-2 재학생등록안내

배너 클릭

(홈페이지 하단)

등록금고지서 출력 버튼

클릭 및 로그인

(화면 오른쪽 상단 버튼)

등록금고지서

조회 및 인쇄

   

. SMART CAMPUS

   

등록금 고지서가 집으로 우편발송되지 않으니 반드시 고지서를 인터넷에서 직접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납부 방법

 

1. 신한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하여 납부할 경우

. 학생별로 각기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본인의 등록금고지서에 명시된 신한은행 가상계좌(예금주명 :

     본인 이름)로 입금하여야 하며 보내는 사람이 학생 명의가 아니어도 관계 없습니다.

. 국내 모든 은행(우체국, 신협, 새마을금고 포함)에서 모든 채널(창구, ATM, 폰뱅킹, 인터넷뱅킹 )의 무통장 입금을

     통한 납부가 가능합니다. (, 타행입금시 송금수수료는 본인 부담 / 신한은행 이용시 수수료 면제)

. 납부 시간 :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 은행방문납부 외 입금은 09:00 - 23:30(주말 납부 가능)

 

2. 은행을 방문하여 직접 납부할 경우

. 등록금 고지서를 가지고 은행을 직접 방문하여 납부하시면 됩니다.

. 수납은행 : 신한은행 전국 각 지점

. 납부시간 : 은행영업일 09:00 - 16:00(주말 납부 불가)

 

. 등록금 납부 확인

 

1. 신한은행 홈페이지(http://www.shinhan.com) 확인

등록금 납부 후 즉시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납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편서비스

대학등록금 조회/납부

납부

조회

학교선택

(50303-

한양대학교)

학번 입력

조회

 

2. 한양대학교 홈페이지(http://www.hanyang.ac.kr) 등록금 확인증 출력

등록금 납부 후 인터넷으로 등록금 납부 확인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HY-in

LOGIN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MY-

등록/장학

등록금

확인증

확인 및 출력

 

 

 

. 등록금 분할납부

 

등록금 분할납부는 등록기간 중 등록금을 전액으로 납부할 수 없는 학생 및 학부모님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등록금을 분할하여 납부하는 제도임

 

1. 대 상 : 재학생(, 신입생 및 편입생은 첫 학기에는 분할납부 대상에서 제외함)

2. 분납횟수 : 4

3. 등록기간

구 분

대 상 자

기 간

비 고

신청

분할납부 희망자

2015.8.10() ~ 8.14()

. HY-in 로그인 - 신청 - 등록장학 - 분할납부 신청

. 장학금 수혜자도 신청 가능

. 학자금대출자는 분납 신청불가

. 추가신청자는 분할납부 3

가능

분할납부 추가 신청

: 추가 신청자, 학업연장자,

학자금대출 탈락자

2015.9.14() ~ 9.18()

등록금 납부

1차분

2015.8.26() ~ 8.28()

. 신한은행에 한함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2015.8.10()부터

. 등록금고지서 확인

1) HY-in 로그인 - MY-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 출력

2)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배너

‘2015-2 재학생등록 안내클릭

3) SMART CAMPUS 앱 설치후 고지서 확인

고지서 우편발송 안 함

. 추가신청기간에 신청한 학생은 2

분 납부일(9.24~10.1)부터 4차분

납부일까지 3 분할납부

2차분

(분할납부 1차분 납부한 자)

2015.9.23() ~ 9.25()

3차분

(분할납부 2차분 납부한 자)

2015.10.26() ~ 10.28()

4차분

(분할납부 3차분 납부한 자)

2015.11.25() ~ 11.27()

 

6. 분납 금액

구분

분납 1

분납 2

분납 3

분납 4

분납금액

수업료 1/4

잔여 수업료 1/3

잔여 수업료 1/2

잔여 수업료 전액

등록기간

2015.8.26()

~8.28()

2015.9.23()

~9.25()

2015.10.26()

~10.28()

2015.11.25()

~11.27()

- 재입학생의 경우 입학금은 1차에 전액 납부함.

- 수업료는 4차로 균등 분할하여 납부하되 천원단위미만 잔액은 4차에 납부함.

- 납부금[학생(원우)회비,생활관비]은 분납 1차분에만 고지되므로 납부하고자 할 경우에는

분납 1차분 등록금에 합산하여 납부함.

7. 수납은행 : 신한은행 전국 각 지점(신한은행 가상계좌로 이체 가능)

8. 분할납부 신청방법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HY-in

LOGIN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

신청

등록/장학

등록금

분납

신청

인적사항

입력 및

확인

1.보호자

동의확인

2.유의사항

체크

등록금

분할납부

고지서출력

9. 주의사항

. 정부학자금대출을 신청한 학생은 분할납부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 등록금을 분할하여 납부중인 학생은 자퇴 및 휴학 신청이 불가하며, 분납 4차분까지의 잔액

모두 납부해야 자퇴 및 지정된 휴학신청 기간 내 휴학이 가능합니다.

. 분납 1차분 미납 시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 각 차수별 등록기간을 엄수하여 분납 4차분까지

등록금을 완납해야 합니다.

. 분납 1차분 납부 후 분납 4차분까지 등록금을 완납하지 못할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됩니다.

. 분납 중에 장학으로 인한 학비감면이 발생하면 다음 차수 분할납부 고지서부터 자동 차감 됩니다.

. 분할납부 등록기간 경과 3회 누적 시 분할납부 신청자격이 상실됩니다.

. 분할납부 인원은 원활한 학사행정에 지장을 초래할 경우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학업연장재수강자 등록

1. 등 록 기 간 : 2015. 9. 22() ~ 9. 24()

2. 고지서 출력 : 2015. 9. 18() 10:00 부터

3. 학업연장재수강자 등록 : 수업연한을 초과하는 학생의 등록은 다음 기준에 따른다.

구분

수강신청 학점당 등록금

1-3학점

4-6학점

7-9학점

10학점

학부

해당 학기 등록금의 6분의 1 해당액

해당 학기 등록금의 3분의 1 해당액

해당 학기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해당 학기 등록금 전액

일반대학원

 

특수대학원

3학점이하

4학점이상

해당 학기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해당 학기 등록금 전액

전문대학원

6학점이하

7학점이상

해당 학기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해당 학기 등록금 전액

일반대학원

3학점이하

4학점이상

해당 학기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해당 학기 등록금 전액

전문대학원

6학점이하

7학점이상

해당 학기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해당 학기 등록금 전액

. 주요 관련부서 연락처(학부)

순번

업무내용

부 서 명

서울캠퍼스

ERICA캠퍼스

1

등록금 수납관련

재무팀

02)2220-0204,6

2

복학, 학업연장재수강 등 학적관련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

전화번호안내

3

장학, 학자금대출 관련

장학복지팀

02)2220-0094~6

031)400-4308~9

대학원생 학적 및 장학관련 문의는 소속 대학원 행정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15. 7. 16.

 

한 양 대 학 교 재 무 팀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197개(7/10페이지)
공지사항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공지 [주차] 2018학년도 수시 논술고사에 따른 차량 출입통제 안내 관리자 35 2017.11.21 13:13
공지 [논문] 학위청구논문 표절검색시스템 "카피킬러스 캠퍼스"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104 2017.11.15 14:26
공지 [논문] 2017-2학기 학위논문 제출 안내(~2018.01.05(금)까 첨부파일 관리자 91 2017.11.15 14:15
공지 [논문] 2017-2학기 논문작성 중간보고서 제출 안내(4기 학위논문과정 첨부파일 관리자 164 2017.10.24 13:51
공지 [안내] 부동산융합대학원 원우회실 출입관련 안내 관리자 210 2017.09.21 13:49
공지 [안내] 부동산융합대학원 행정팀 업무시간 안내 [2017.9.1(금)~1 관리자 370 2017.08.14 11:29
공지 [시간표] 2017-2학기 강의시간표 수정 안내!!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827 2017.08.10 15:52
공지 [등록] 2017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532 2017.07.13 14:19
공지 2017-1학기 석사학위과정 연구등록제도 안내 관리자 750 2017.03.31 15:09
공지 [필독] 외국어 시험 대체 과목 개설 공지 관리자 1327 2017.02.15 08:54
공지 『월간교통』 12월호 시론 인터뷰 : 김홍배 도시대학원장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985 2017.01.11 16:47
공지 [필독] 석사학위과정 연구등록제도 시행 안내 [2015학번부터] 관리자 1859 2015.07.16 14:37
65 [시간표] 2016-1학기 강의시간표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1009 2016.02.26 16:00
64 [시험] 2016-1학기 외국어시험 접수 안내 [면제신청 포함] 관리자 892 2016.02.25 15:07
63 ★강의실변경안내★ 관리자 843 2016.02.24 09:18
62 2016-1학기 임시차량출입증 발급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816 2016.02.15 17:07
61 [논문] 2016-1학기 부동산융합대학원 학위논문 일정표 첨부파일 관리자 758 2016.02.15 13:03
60 [졸업] 2015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안내 [2/19(금)] 관리자 608 2016.02.15 11:40
59 [수강신청] 2016-1학기 수강신청 정정기간 안내 [3/7(월)~3/9 첨부파일 관리자 713 2016.02.11 13:05
58 2016-1학기 재입학 신청 안내 관리자 566 2016.01.29 15:28
57 2016-1학기 휴학 및 복학 신청 안내 관리자 543 2016.01.22 15:26
56 [등록] 2016-1학기 재학생 등록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1038 2016.01.14 10:40
55 2015년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703 2016.01.04 10:39
54 2015-2학기 온라인 정기안전교육(법정의무)관련[도시·부동산개발학과] 첨부파일 관리자 820 2015.12.24 10:33
53 2015-2학기 성적입력기간 및 확인기간 안내 관리자 752 2015.12.15 10:17
52 부동산융합대학원 행정팀 방학중 업무시간 안내 관리자 912 2015.12.15 08:56
51 2016-1학기 장학대상자 서류제출 안내 관리자 747 2015.12.02 14:29
50 2015-2학기 논문작성 중간보고서 제출 안내[4기] 첨부파일 관리자 700 2015.12.02 14:29
49 2015-2학기 강의평가 실시안내 관리자 652 2015.11.23 14:48
48 2016학년도 전기 부동산융합대학원 면접고사 안내 관리자 1067 2015.11.23 14:14
47 2015-2학기 학위청구논문 신청 및 심사료 납부안내 첨부파일 관리자 673 2015.10.22 13:31
46 부동산융합대학원 특강 주제 변경 알림 관리자 727 2015.10.14 18:44